- 본교와 자매결연을 맺은 해외 대학교 간에 공식적으로 학생을 상호 파견해 일정기간 동안 수학하면서 양 교간 협정에 근거하여 정규학기 및 계절학기 교과목의 학점을 취득하는 학생교류 프로그램입니다.
- 교환학생은 일반교환학생, 자비교환학생으로 구분됩니다
일반교환학생
파견교와 상호간에 1:1로 학생을 교환하는 제도로, 선발된 학생은 파견교에서 수학하는 동안 본교에 등록금을 납부하고, 파견교 등록금은 면제받습니다.
자비교환학생
본교와 파견교 양교의 등록금을 납부하는 조건으로 파견된 프로그램으로, 선발된 학생은 본교 등록금의 60% 감면 적용됩니다. (고지서 감면)
중요 유의사항
- 일반교환학생은 재학 중 1회(*)에 한하여 최대 2학기까지 파견가능합니다.
일반교환 파견교 중 재지원 가능대학(아시아/아프리카/중남미 지역 교류 불균형 대학, 파견교 리스트 확인) 혹은 자비교환 프로그램에 재지원하고자 하는 경우에 한하여 재지원이 가능함
※ 중국,일본,싱가포르,대만,홍콩 등은 해당 없음!! - 파견교에서 수학하는 기간 동안 반드시 본교를 재학 상태로 등록하여야 합니다.
- 본교 학사일정에 맞추어 본 등록(휴학자의 경우 복학신청 등) 및 등록금 납부를 한 후 파견될 수 있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
- 교환학생 파견 기간 중 사고 질병 등의 이유로 학업이 더 이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휴학, 수학기간 변경, 중도 포기 및 자퇴가 불가능합니다. 부득이 중도 포기, 수학기간 변경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지급된 장학금은 반환 처리되며 향후 국제교류 프로그램 지원 기회가 박탈됩니다.